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20-03-08 20:53:28
기사수정
박경순 사진전 ‘담유화’가 오는 25~31일 서울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사진전에는 박경순 사진작가가 8년 동안 찍어온 담쟁이 사진 수백 점 중에서 고르고 고른 27점이 전시된다. 전시회에 맞춰 작품 70여 점과 작가의 담상을 담은 포토·포엠(Photo·Poem) 형태의 사진집도 출판한다.


담유화는 작가가 만든 말로써 담쟁이를 그린 그림또는 담에 그린 그림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내포한다.

박경순 작가는 담쟁이와 벽의 밀착 관계에서 발견하는 형상들은 마치 우리들 얼굴 같다뭔가에 기대어 살아가야만 하는 담쟁이를 보며 누군가에 기대어 살아왔던 제 모습을 투영하게 된다고 말했다.

박 작가는 여름철 짙푸른 녹음과 가을철 황홀한 단풍을 뽐내며 벽을 아름답게 꾸며주다가도 그 이면에서 벽을 금 가게 하고 균열을 일으키는 모습에서 하나로 규정하기 어려운 인생의 애환을 느꼈고 이를 사진에 담아내려 했다고 설명했다.

전시되는 작품들은 얼핏 현대 회화를 연상시킬 정도로 ()’를 드러낸다. “8년간 담쟁이에 천착하며 느껴왔던 처절하기도 하고 외롭기도 한 복합적인 감정을 고스란히 살리려 의도적으로 그림 느낌이 들도록 사진을 찍고 현상했습니다.”

박경순 작가는 1993년 평택시 주부취미교실 사진반에 등록하며 사진과 인연을 맺었다. ‘평택주부사진회에서 활동하며 사진의 매력에 푹 빠졌고 여러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작품세계를 인정받아 한국사진작가협회에 입회했다. 2017년에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평택시지부장을에 선출돼 2년간 시민·학생 사진 공모전신형상 전국 사진공모전를 열어 사진인구 저변 확대에 힘쓰는 한편 중견작가사진전·여성작가사진전 등을 개최해 회원들의 작품을 지역에 알리는 데 공을 세운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