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군 2함대, 국군화생방방호사령부와 합동 화생방훈련 - 2함대 화생방지원대, 14일부터 이틀간 평택 군항에서 23화생방대대와 합동 … - 적 화학탄 공격 상황 가정 합동 정찰 및 부두 제독, 야간까지 실전적 훈련으…
  • 기자
  • 기사등록 2023-02-16 12:40:01
기사수정

2함대사령부 화생방지원대는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평택 군항 일대에서 국군화생방방호사령부(이하 ‘화생방사’) 제23화생방대대와 합동화생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훈련은 화생방 방어 작전 시 유관부대와의 협력을 통한 2함대 및 함정의 화생방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훈련에는 2함대 및 화생방사 장병 70여명과 정찰차, 제독차 등 13대의 차량이 동원되었다.

훈련 첫째 날인 14일(화)에는 성공적인 훈련을 위해 양 부대간 현장토의 및 사전연습을 실시하고 화생방 장비를 점검했다. 또한 양 부대는 상호간 화생방 작전능력 및 보유장비의 장비사용 방법 등을 소개하고, 각자의 작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훈련 둘째 날인 15일(수)에 본격적인 합동 화생방훈련을 실시했다. 평택 군항 및 함정에 대한 적 화학탄 공격 상황을 가정하고, 양 부대는 합동 정찰과 부두를 제독하는 절차를 숙달했다. 실전적 상황을 가정한 훈련은 야간까지 계속돼, 제한된 환경에서의 화생방작전능력을 배양했다.

2함대 화생방지원대장 김성영 대위는 ‘적의 화학공격에 대비한 실전적 훈련을 화생방사와 합동으로 실시하며 부대 화생방 방호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지와 함정이 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완벽한 방호 능력을 갖추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